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르도안 대통령 튀르키예 연임 성공, 국영 방송 보도

by 미디충 2023. 5. 29.

 

5월 28일 튀르키예 대통령 선거 결선투표에서 현직 대통령인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이 연임에 성공했다고 국영방송 TRT가 보도했습니다. 에르도안 대통령은 대선 승리를 인정하며 국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최종 개표율 98.7%로 에르도안 대통령은 52.1%의 득표율을 기록하여 경쟁 후보를 앞섰다고 방송은 보도했습니다. 최종 결과는 튀르키예 선거관리위원회가 발표합니다.

 

튀르키예대선
튀르키예 대통령 결선투표 관련 보도 <사진 sbs 뉴스 유튜브 캡처>

 

에르도안 대통령은 총리와 대통령으로 25년 동안 터키를 이끌어온 지도자입니다. 이번 선거에서는 처음에는 에르도안 대통령이 크게 앞서 나갔으나, 개표가 진행되면서 득표율 격차가 좁혀졌습니다. 경제 문제와 지진 대처 미숙 등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에르도안 대통령은 이미지 구축과 농민과 서민층을 겨냥한 정책 발표를 통해 지지를 얻었습니다.

 

튀르키예 국민들 '나토의 이단아' 선택

에르도안의 승리로 인해 튀르키예의 외교 판도에 변화가 예상됩니다. 에르도안은 러시아와의 관계 강화에 중요성을 두며 서방과의 거리를 좁힐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연임으로 인해 튀르크 민족주의와 이슬람주의의 영향력이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튀르키예 대선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선거로 평가되었습니다. 에르도안의 연임 여부는 우크라이나 전쟁 등 외교적인 이슈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르도안의 집권 여당과 동맹 민족주의운동당이 1차 투표와 같은 날 열린 총선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 정국 혼란을 바라지 않는 민심을 대변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르도안 대통령의 연임이 확실시 되며 튀르키예와 국제 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제, 외교, 정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서방과 불협화음을 일으킨 에르도안 정권의 지속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댓글